국제전화 00686 번호 받아도 되는지 간단 정리
국제전화 00686 번호 받아도 되는지 간단 정리
보통 요즘은 모르는 전화가 오면 안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전화 등이 걸려올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스팸차단 어플도 있기 때문에 쓸데없는 전화는 거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가다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전화가 걸려오기도 합니다. 전화 벨소리가 한번만 울리고 끊기거나 다른 스팸이나 보이스피싱과는 다르게 휴대전화나 국제전화로 발신표시가 되는 전화가 앞서 말한 그런 전화입니다. 특히 그런식으로 걸려오는 전화 중에서도 국제전화 00686으로 전화가 오면 헷갈려 하는 분들이 있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몇년전부터는 외국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발신번호가 국제전화번호인 경우 그 전화들이 무조건 스팸이나 보이스피싱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국제전화번호의 구조를 알아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국제전화번호는 통신사식별번호+국가번호+전화번호와 같은 구조로 구성됩니다.
지인이 외국에 나가 있는 경우 그 나라의 국가번호를 알아 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리 국가번호를 알고 있으면 국제전화가 걸려왔을 때 해당 전화의 국가번호를 확인하고 난 뒤에 통화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 아는 사람이 없거나 또는 아는 사람이 없는 번호로 국제전화가 걸려오면 받지 않아야 합니다.
00686번인 국제전화번호의 경우 006번은 통신사를 식별하기 위한 번호이고 86번은 중국을 나타내는 국가번호입니다. 그래서 00686으로 국제전화가 온다면 중국에 아는 사람이 없는 경우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만약 받았더라도 자동응답이나 수신자부담으로 연결되면 바로 끊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보이스피싱 같은 전화는 중국이 거점인 경우가 흔하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국제전화가 걸려와도 걸려오는 전화들이 보이스피싱은 아니겠지만 전화를 받는 사람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리 알려드린 것처럼 스팸차단 어플을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스팸번호들은 사전에 차단하기 때문에 스팸전화가 걸려오더라도 어플이 스스로 수신거부를 합니다. 스팸을 차단하는 어플에 등록되지 않은 전화번호여도 어플을 사용하는 다른 사람들이 광고를 위한 전화라면 스팸번호로 어플에 등록하기 때문에 전화가 오더라도 전화를 받기 전에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요즘들어서는 해외여행, 어학연수, 유학, 이민 등을 가는 경우가 많은 관계로 국제전화마다 전부 피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미리 국가번호를 알아두거나 스팸어플 등을 활용해서 확인이 어려운 전화번호는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이스피싱에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전화사기를 당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어 합니다. 하지만 보이스피싱에 당해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분위기에 휩쓸리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보이스피싱에 당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하고 조심하는 것이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