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트롤정 처방없이 구매여부와 마인트롤 부작용
마인트롤정은 불안 및 무기력 상태의 완화, 가볍고 일시적인 우울 증상의 완화에 사용되는 일반의약품입니다.일반의약품인 마인트롤은 의사의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전문의약품은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 가능)
마인트롤정은 체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를 조절해 피로하고 의욕이 떨어지는 무기력증과 불안 및 우울증상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체 보호를 위한 방어작용으로 부신피질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분비합니다. 반복적인 스트레스로 체내 코티솔의 혈중 농도가 정상치보다 높아질 경우, 신체적 변화와 함께 심리적 이상 증상으로 무기력증, 불안감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무기력증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우울한 상태에 빠지게 되며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마인트롤정의 용법 및 용량은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 기준 1회 300 mg 1일 3회 씹지 말고 소량의 물과 함께 복용하여야 합니다.
성분은 세인트존스워트80%메탄올건조엑스, 파드라이ambⅡ노란색88A620001, 오파드라이Ⅱ노란색33F620001, 결정셀룰로오스, 스테아르산마그네슘, 크로스카멜로오스나트륨, 로이드성이산화규소, 크로스포비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중 유효성분은 세인트존스워트80%메탄올건조엑스로, 세인트존스워트 식물은 경증 내지 중등도 단기 우울증의 치료제로 많이 사용되는 물질 중 하나입니다. 다만 세인트존스워트는 주요 우울증에는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장기 우울증 및 무기력증 등을 앓고 있는 경우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전문의약품을 통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실제 임상 결과에 따르면 무기력, 불안, 우울 등 심리적 증상이 복용 2주부터 48% 개선되었고, 6주 복용 시이상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복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개선 효과가 증가했으며, 밤에 잠을 못 이루거나 새벽에 자주 깨는 등 수면 장애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집니다.
마인트롤정의 가격은 3만 5천원~4만 5천원 사이. 평균 4만원(90정 기준) 입니다. 마인트롤정 복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장시간 일광욕, 태양광 램프, 선탠 침대 등을 통해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는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마인트롤정의 부작용으로는 마인트롤 부작용은 피부 이상, 정신신경계 이상 증상, 소화계 이상 증상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피부반응(붉어짐, 가려움)이 나타나는 경우나 햇볕에 대한 피부의 민감성이 증가하는 광과민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 또는 약사의 검진이 필요합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