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가 대세죠? 유튜브 개인방송을 시청하다 보면 요즘 자주 보이는 신조어인데 무슨 의미인지 모르는 것들이 많지 않으세요? 어려워서 가지 신조어들을 따로 찾아보기도 하였답니다. 하나가 바로 머선129’입니다.

 

 

머선129 뜻은 '무슨 일이야' '이게 뭐야' '이게 무슨 일이야' 등으로 해석할 있습니다.

글을 보신 순간 아니 이게 무슨 말이야? 하실 있으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해가 안되었어요 ㅋㅋ;; ‘머선 129’에서 머선은 무슨 뜻하며 129 숫자를 하나씩 그대로 읽어 일이구 됩니다. 그래서 머선129’ > ‘무슨129’ > ‘무슨일이구’ > ‘무슨일이냐 풀이가 됩니다. 어렵지 않나요?ㅋㅋㅋㅋ

무슨 일이구에서 일이구는 경상도 사투리로 무슨 일입니까 뜻합니다. 이외에도 우짠 일이고’, ‘어인일이고등도 무슨 일입니까 사투리 입니다. 귀엽지 않나요?ㅎㅎ

 

 

 

 

이외에도 다양한 신조어와 줄임말이 있는데 간략하게 가지만 살펴보실게요.

 

레게노 : 레전드(Legend, 전설) 영단어 Legend 'd' 'o' 잘못보고 있은데서 유래된 신종어.

쌉파서블 : (완전) + 파서블(possible, 가능한) 합성어. 매우 가능하다.

보배 : 보조배터리

알작딱깔센 : 알아서 깔끔하고 센스있게

남아공 : 남아서 공부해

오저치고 : 오늘 저녁치킨 ?

갑통알 :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해야겠다

멍청비용 : 멍청하게 낭비한 비용

팬아저 : 아니어도 저장

졌잘싸 : 졌지만 싸웠다

 

 

나심비 : 가심비의 변형으로 나의 만족도

슬세권 : 슬리퍼와 세권의 합성어. 슬리퍼와 같은 간편한 복장으로 부담없이 마트, 쇼핑몰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있을 정도로 편리한 주거 지역을 뜻하는 신조어

구취 : 구독 취소

톡디 : (메신저 ) 아이디

고스팅 : 이력서 제출 면접장에 나타나지 않거나 정상 퇴근 다음 날부터 출근하지 않고 연락 두절된 상황 등을 표현하는 단어

 

이런 신조어, 줄임말을 보니 떠오르는 줄임말이 있네요.

별다줄별걸 줄인다ㅋㅋㅋ 정말 요즘 어린 친구들 대단합니다 ㅋㅋ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AIA생명보험고객센터 전화연결 방법 정리

제가 편도가 약한 편인데 간혹 무리를 하면 목이 아파서 컨디션이 엉망이 됩니다. 보통 감기로 착각해서 감기약만 줄창 먹기도 하는데.. 이젠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예전같지가 않네요. 한번 아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듀오덤 사용법, 교체시기 요점정리

듀오덤 사용법, 교체시기 요점정리 상처가 생긴 경우 제대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흉이 남게 되어 보기 흉할 수 있습니다. 작은 상처는 심각하지 않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작은 구두 늘리기!!

- 작은 구두 조금이라도 늘리는 방법 그런데 어쩔 수 없이 구두를 신다보면 자신의 몸 체형이나 크기에 따라 구두가 작아질때가 있습니다. 사람의 몸이 20대 이전에 다 자라는게 대부분이지만 꼭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대상포진 옮나요? 대상포진 전염성과 초기증상 간단정리

대상포진 옮나요? 대상포진 전염성과 초기증상 간단정리 대상포진에 대해서 한 번쯤 들어 보셨을 겁니다. 걸려보지 않았다면 상상하기 힘들정도로 고통을 수반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상포진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샤워할 때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깨끗하게 안 씻는 신체 위치들 정리

샤워할 때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깨끗하게 안 씻는 신체 위치들 정리 요즘은 목욕탕을 가는 분들이 엄청 감소했다고 합니다. 집에서 샤워를 하시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매일마다 샤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