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홈텍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ARS이용방법 정리
수익이 있는 사람이라면 세금을 내야 합니다. 그렇다보니 이것저것 필요한 서류들도 많고 국세청에 제출해야 되는 것들도 많은데요. 이런 업무를 일일이 세무서에 왔다갔다하면서 보기에는 시간도 많이 들고 효율이 떨어지다보니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국세청 홈텍스입니다.
그런데 실제 세금과 관련해서 홈텍스를 이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개인이 직접 홈텍스를 이용해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생소한 용어들도 많고 절차가 까다롭기 때문에 헤매기 일쑤인데요.
그런 경우에 국세청홈텍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시면 좀더 수월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혼자서 검색을 해 보고 처리를 하기보다는 관련 업무 상담사에게 직접 문의를 하고 답변을 듣는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한데요.
국세청 홈텍스의 경우 인터넷 업무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다보니 의외로 많은 분들이 국세청홈텍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모르시는 것 같았습니다. 자주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찾기에는 쉽지가 않고 이용방법도 익숙하지 않으셔서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국세청홈텍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이용방법
국세청홈텍스 고객센터는 126번으로 전화를 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분야별로 연결번호가 다른데요. 전화통화를 시작하면 각 메뉴별 번호 안내가 나오긴 합니다. 하지만 일일이 필요 메뉴를 듣고 진행하기 보다는 위 사진을 참고하셔서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이용하실 메뉴를 숙지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국세청홈텍스 고객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화통화 연결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인터넷 상담도 진행하고 있으니 확인 후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