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칠 질염 증상 완화 될까요?
알보칠 질염 증상 완화 될까요?
구내염에 걸리면 많은 분들이 알보칠을 사용합니다. 엄청난 고통이 따르기는 하지만 구내염 치료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하지만 알보칠의 경우 구내염 치료용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알보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보칠의 용도는 산부인과 처방용 질염 치료약이었다고 합니다. 알보칠은 구내염에 효과가 있는 것만큼 질염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질염치료를 할때 구내염 용으로 사용하는 알보칠을 같이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질염 치료로 사용하는 알보칠은 좌약형태로 출시가 되어 있습니다.
구내염이 걸렸을때 상처 부위에 알보칠을 바르면 엄청난 통증이 오게 됩니다. 그것은 알보칠의 화학적 작용이 이유입니다. 알보칠을 바르면 염증이 발생해 죽은 상처부위 조직을 화학적으로 화상을 입힙니다. 그런 방법으로 화상을 입은 환부 조직은 떨어져 나가고 상처가 회복됩니다.
그래서 질염 때문에 알보칠을 바르면 고통 때문에 힘들까봐 걱정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을 느끼는 감각은 질내부가 입안에 비해서 떨어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래서 알보칠을 발라도 고통은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알보칠을 입안 상처 부위에 바르게 되면 고통이 심해서 어린이나 유아에게 사용하는 경우 희석 후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적은 양을 사용하더라도 치료효과는 똑같기 때문에 약을 절약하기 위해 일부러 희석해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알보칠은 구입하면 아주 오래 사용하는 약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희석해서 아끼는 것이 그렇게 큰 의미는 없습니다.
알보칠의 치료효과를 제대로 높여주기 위해서는 약을 바른 뒤에 말려주어야 좋습니다. 화학반응으로 화상을 입히는 것이기에 상처부위가 하얗게 색상이 변하면 남아있는 약을 닦아내거나 물로 입을 헹구면 됩니다. 알보칠은 강한 산성성분이기 때문에 치아나 잇몸에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치아에 닿았을때는 부식될 수 있고 변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처가 아닌 곳에 바르는 경우 도리어 정상부위가 손상될 위험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