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ker선의 전반적인 구조
배이야기
2024. 11. 8. 07:47
Oil을 실어나르는 선박을 Tanker선이라 한다.
Tnaker선은 Oil을 얼마나 싣느냐에 따라
Aframax, Suezmax, VLCC로 나뉘어 진다.
Tanker의 공통적인 구조로는
해상사고시 해양오염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이중저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개별 구조적로는 Aframax,와 Suzemax는
한 Cargo Hold에 화물창이 2개(port, starboard)씩 있다.
그리나 VLCC 는 한 Cargohold가 3구획으로
나누어져 있기때문에
화물창이 (port, center, starboard) 3개씩 있다.
위의 그림에서 보이다 시피 VCLL는 Longitudinal Bhd가 2개가
있으며 각각 Web Sec.에 Crosstie를 가지고 있다.
Tanker선은 Bulk Carrier와 다르게 화물창 Design을 할 때
Sloshing을 고려하여 Design을 해야한다.
이는 보통 Deck Transeverse와 Tripping Bkt.의
Scantling 에 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