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il 실어나르는 선박을 Tanker선이라 한다.

Tnaker선은 Oil 얼마나 싣느냐에 따라

Aframax, Suezmax, VLCC 나뉘어 진다.

Tanker 공통적인 구조로는

해상사고시 해양오염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이중저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개별 구조적로는 Aframax, Suzemax

Cargo Hold 화물창이 2(port, starboard) 있다.

그리나 VLCC Cargohold 3구획으로

나누어져 있기때문에

화물창이 (port, center, starboard) 3개씩 있다.

Aframax & Suzemax  의  Web Section

 

VLCC 의  Web Section

위의 그림에서 보이다 시피 VCLL Longitudinal Bhd 2개가

있으며 각각 Web Sec. Crosstie 가지고 있다.

Tanker선은 Bulk Carrier 다르게 화물창 Design

Sloshing 고려하여 Design 해야한다.

이는 보통 Deck Transeverse Tripping Bkt.

Scantling 영향을 미친다.


Posted by 멀티밀리어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