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원인, 발냄새 없애는 법 총정리

 

발냄새 원인, 발냄새 없애는 법 총정리

 

 

사람들은 하루 거의 대부분을 신발을 신고 활동을 할 때도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발에서는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샤워를 하거나 발을 씻는 경우 일반적으로 발냄새가 사라집니다.

 

하지만 때때로 발냄새가 두드러지게 과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발을 씻고나서도 발냄새가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가 심하다보니 몇번씩 씻는 분들도 있지만 발냄새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아서 고충을 겪는 분들도 많습니다.

 

 

발냄새가 심한 분들은 더더욱 신발만 벗어도 발냄새를 느낄만큼 과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신발을 벗는 자리를 불편해 하거나 피하게 됩니다. 그러니 오늘 포스팅에서 발에서 나는 냄새로 고민을 하시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냄새의 원인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발냄새가 나는 원인에 대해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만 알 수 있으면 문제해결은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발냄새는 발에서 나는 땀이 세균을 만나 같이 발의 각질을 분해할 때 생깁니다. 만약 무좀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무좀균으로 인해 발에서 냄새가 훨씬 심해질 때도 있습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 없애는 팁

 

 

발냄새가 나는 원인을 하나하나 제거해주면 과하게 나는 발냄새에 대해서도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전에 말씀드린 내용처럼 발에 있는 각질과 같이 땀을 없애면 발냄새도 없앨 수 있습니다.

 

01. 발에 있는 각질 없애는 노하우

 

 

발의 경우 하루에 한번은 씻는 신체 부위 중 한군데입니다. 발을 수시로 씻는 사람들의 경우 매일마다 여러 번 씻을 때도 있습니다. 하루에 여러 번 씻는데도 불구하고 발냄새가 여전히 나는 이유는 발각질을 충분하게 없애지 못해서 입니다.

 

샤워를 하면서 바디워시로 발을 닦아도 발에서 나는 냄새가 제거되는 것이 아니라 향으로 잠시 발에서 나는 냄새를 가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발에서 나는 냄새가 과한 분들은 샤워하면서 발을 닦는다고해서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기 쉬운 일이 아닙니다. 발냄새를 비누칠을 하는 것 만으로 제거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씻는 것이 좋습니다. 비누칠을 해서 물로 씻고난 후에도 미끌거리는 경우 발각질이 충분히 없어지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발을 씻은 뒤에도 미끌거리는 느낌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발을 말리고 나서 다시 발냄새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비누칠을 하고 씻은 후에도 미끌거리는 경우 미끌거리는 것이 사라질 때까지 여러번 비누칠을 해서 씻으면서 때수건을 이용해 발의 때를 벗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번거로울수는 있지만 이런 요령으로 씻으면 그냥 씻는 것보다는 발냄새가 더 많이 감소합니다.

 

그러나 발냄새가 많이 나는 사람들은 이렇게 씻더라도 발냄새가 없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더 괜찮은 방법을 소개해 드리자면 발 각질제거제를 사용해서 발 각질을 없애주는 것입니다. 스프레이처럼 뿌리는 각질제거제를 쓰면 그대로 발을 씻을 때와 비교했을 때 훨씬 편하고 쉽게 발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보다는 발가락에서 더 심한 발냄새가 날 때가 흔한 편입니다. 발가락 사이 좁은 곳까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프레이 형태의 발 각질제거제가 도움이 됩니다. 발의 경우 매일 씻는 부위이기 때문에 때가 많을거라고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양말, 그리고 신발을 신고 있는 발은 때가 많을 수 밖에 없는 대표적인 부위입니다. 때가 많이 생기는 곳이기 때문에 땀을 흘리게 되면 발냄새가 발생하기 쉬운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다보니 발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는 분들은 발각질제거를 매일 해주는 것이 좋고 매일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이틀이나 삼일에 한번정도 발각질을 제거한다면 심하게 나던 발냄새가 사라지는 것을 분명 경험할 수 있습니다.

 

02. 발의 땀 없애기

 

 

발에 땀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통풍을 위해서 얇은 양말을 신는 분들이 흔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얇은 양말을 신어도 발의 통풍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얇은 양말을 신어야 공기순환이 잘 되어서 땀이 쉽게 마를 것 같지만 사방이 막힌 신발 안에서 통풍이 잘 통한다고 하더라도 땀이 충분히 마르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만큼 땀을 말리려고 하기 보다는 흡수를 하는 것이 좋고 흡수시키기 위해서는 얇은 양말을 신기보다는 두꺼운 양말을 신어주는 것이 땀이 흡수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꺼운 양말을 신을 때에도 양말의 바닥이 수건재질인 이중바닥 양말이 땀이 흡수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 양말과 비교를 하게 되면 확연하게 두께가 차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을만큼 두껍기 때문에 땀흡수에 효과적입니다.

 

 

바닥이 두꺼운 이중바닥 양말은 신고다니게 되면 양말을 벗어보았을 때 얇은 양말을 신었을 때보다 발에서 땀이 많이 없어진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발 각질제거제와 함께 사용하게 되면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는데 우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두꺼운 양말을 신는 것만으로도 발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03. 신발에 스며든 발냄새 없애기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기 전에 사전에 할 작업이 있습니다. 그동안 신고 다니던 양말 및 신발을 모두 다시 바꿔 주는 것입니다. 전부터 신고 있던 양말과 신발은 발의 땀을 그대로 흡수해서 하물며 발냄새까지 흡수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발을 깨끗하게 관리를 해도 신고 다녔던 양말과 신발에서 또 발냄새가 베여오다보니 효과가 없습니다. 양말은 이미 정리해 드렸던 이중바닥 양말로 교체하면 좋고 여유가 있으시다면 신발도 교체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새신발로 교체하는 것이 힘드신 경우 일단 깨끗이 세탁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탁을 하고나면 발냄새를 방지해주는 발냄새 제거제를 뿌려야 합니다. 신발 발냄새 제거제는 여러가지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니 사용 후기나 리뷰를 참고하셔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신발 냄새 제거제를 쓰더라도 신발로 흡수되는 땀 또는 발냄새 등을 완벽히 제거해 주는 것은 아니다보니 정기적으로 신발을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발냄새를 없애는 노하우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서서 말씀드렸던 방법들은 각각 써도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는데 좋은 효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다만 발냄새가 많이 심하면 정리해 드렸던 내용들을 다 사용하면 좋습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가 심하다고 해서 걱정만 하기 보다는 이번 시간에 알려드렸던 내용을 필히 해 보시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정리해드린 이야기들은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해볼만 합니다. 돈도 많이 들지 않는데다가 효과는 기대 이상이기 때문에 발냄새로 괴로워 하지 마시고 정말 실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대상포진 옮나요? 대상포진 전염성과 초기증상 간단정리

대상포진 옮나요? 대상포진 전염성과 초기증상 간단정리 대상포진에 대해서 한 번쯤 들어 보셨을 겁니다. 걸려보지 않았다면 상상하기 힘들정도로 고통을 수반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상포진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강아지 토 색깔 원인 정상인지 및 건강문제 알려드립니다.

강아지 토 색깔 원인 정상인지 및 건강문제 알려드립니다. 개를 키우는 경우 종종 토할 때를 보게 됩니다. 사람이 아니어서 아플때나 정상컨디션이 아니더라도 의사표현을 하지 못하다보니 토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태풍의 이름 짓는 방법 / 태풍의 이름을 붙이게 된 기원 정리해 봅니다.

태풍의 이름 짓는 방법 / 태풍의 이름을 붙이게 된 기원 정리해 봅니다. 여름이 되면 많은 비가 오는 장마철이 시작됩니다. 더군다나 장마가 끝나고 제일 더울 시기부터 가을까지 태풍 때문에 피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정말 고통스러운 치통!! 완화법을 알아보자!!

요즘 태풍이 와서 집 밖에 나가는 것이 무서운 시기입니다.고층 건물들이 많아지다보니 태풍 피해가 더 심해지는거 같아요.태풍이 온다고 하면 미리미리 대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갈수록 바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침삼킬때 목아픔 완화하는 방법 정리

요즘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밤이 많아졌습니다. 집에선 팬티바람으로 돌아다니는데도 땀이;;;; 하루에 샤워 10번은 하는 거 같네요.. 하하;; 거기다 모기는 어찌나 기승을 부리는지.. 저는 한창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Posted by 멀티밀리어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