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관리를 안하는 경우가 더욱 많습니다. 발굳은 살이 심해지게 되면 티눈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발 건강을 위해 잘 관리해줘야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번에는 발굳은살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발굳은살이 생기는 이유는 첫번째로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착용할 경우 발 굳은살은 피부 표면에 있는 각질층이 부분적으로 두꺼워져서 압박이나 자극에 의해 빠르게 생성됩니다. 또한 압력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피부의 손상을 막기 위해 우리 몸에서 스스로 굳은살을 생성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걸음걸이 때문인데, 걸을 때 발바닥 전체에 압력이 고루 전해지지 않고 한 곳에 집중되는 경우 발에 굳은 살 생기게 됩니다.

 

발굳은살은 억지로 뜯어내는 것은 출혈이 일어날 수 있기에 발 굳은살을 제거 하기 전에 미리 따뜻한 물에 발을 불려 각질을 벗겨내거나 버퍼나 사포를 이용해 갈아줍니다.

 

발각질제와 같은 기성품 크림을 사용하여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발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반드시 수분을 보충해주는 크림을 사용해야합니다.

 

 

 

발 굳은살을 제거하는 방법은

1. 부석따뜻한 물에 족욕을 한 뒤 부석을 사용하여 굳은살 주변을 문질러 제거해줍니다. 굳은살이 제거될 때까지 주기적으로 문질러 씻어주되, 건강한 피부까지 벗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베이킹소다베이킹소다 3스푼을 따뜻한 물에 30분간 족욕을 하면 가렵고 아픈 굳은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3. 양파, 레몬, 소금양파를 얇게 썰어 굳은살 위에 올리고 그 위에 레몬 즙 몇 방울과 소금을 떨어 뜨린다. 붕대로 감거나 밴드를 이용해 고정하고 밤새 그대로 두고, 이 과정을 매일 저녁 반복하면 말끔한 발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셀프염색 꿀팁과 셀프염색 하는 요령 정리합니다.

셀프염색 꿀팁과 셀프염색 하는 요령 정리합니다. 요즘 들어서는 손수 염색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인터넷 및 유튜브만 살펴보더라도 셀프로 커트부터 염색까지 하는 비결을 쉽게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샤워할 때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깨끗하게 안 씻는 신체 위치들 정리

샤워할 때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깨끗하게 안 씻는 신체 위치들 정리 요즘은 목욕탕을 가는 분들이 엄청 감소했다고 합니다. 집에서 샤워를 하시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매일마다 샤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머선129 뜻과 유행하는 줄임말 및 신조어

요즘 유튜브가 대세죠? 유튜브 개인방송을 시청하다 보면 요즘 자주 보이는 신조어인데 무슨 의미인지 모르는 것들이 많지 않으세요? 전 참 어려워서 몇 가지 신조어들을 따로 찾아보기도 하였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너무나 쉬운 중고책 팔기, 어플과 웹으로 간단히 해결

이사를 가면서 책을 많이 버리는 대신에 중고책으로 파는 방법을 고려해보신 적이 있나요? 중고책 팔기는 예상치 못했던 수입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원을 아낄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보건소 암지원!! 암지원 신청!!

이번에는 보건소 암지원 관련하여 포스팅 해볼까합니다. 암환자로 진단받은 경우에는 보건소 담당자와 상담을 진행하시고, 의료비 지원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지원신청하시면 됩니다. 또 만 1

multimillionaire051.tistory.com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