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콘솔 허브 위치와 간선 상하차의 뜻 알아봅니다.
가산콘솔 허브 위치와 간선 상하차의 뜻 알아봅니다.
날마다 많은 양의 택배들이 계속해서 배송됩니다. 특히나 딴 나라보다 국내의 택배 배송시스템 같은 경우 신속하고 정확해서 웬만한 물건들은 하루 내지 이틀 정도면 배송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택배 시스템이 발전된 이유는 대한민국이 인터넷 강국이라는 부분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보급율이 높고 그 속도도 빠르므로 인터넷 쇼핑몰도 더불어 성장하면서 택배시스템도 동시에 발전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니 택배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관점에서는 구태여 외부에 나가지 않더라도 상품을 주문한 뒤 가정에서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다보니 생활자체가 편리해 집니다. 이처럼 택배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 만큼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사면 보통 하루나 이틀만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택배가 배송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거나 보통은 우리들이 알지 못하는 택배 배송 시스템 때문에 간혹 택배가 배송지연 될 때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택배의 경우에는 배송 조회를 하면 택배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회적으로 이슈들이 있을 때 택배 신청 건수가 많아져 물량이 늘어나서 배송기간이 조금 늘어나게 됩니다.
가산콘솔 HUB 위치 / 하는 업무
01. 가산콘솔 Hub 위치
가산콘솔 허브 같은 경우 명칭에서 유추할 수 있는 것처럼 가산디지털단지역 근방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정확한 이름의 경우 CJ대한통운택배 구로터미널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런 허브 터미널의 경우 고속도로로 진입하기 편한 위치에 있을 때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02. 가산콘솔 HUB에서 하는 일
기본적으로 하루 혹은 이틀 정도면 택배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쩌다가 한 번씩 늦어지는 경우 배송 조회를 하게 되는데 이 경우 택배 위치가 가산콘솔 HUB로 나올 때가 있습니다. 터미널과 HUB와 같이 다양한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고 그 단어의 뜻을 안다면 택배가 배송되는 단계에 관하여 훨씬 정확하게 알기 쉽습니다.
일반 HUB의 경우 일반적인 사이즈 택배가 배송되는 과정에서 거치게 되는 터미널입니다. 일반 허브의 경우에는 간선 상하차라는 간단한 절차로 배송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때에는 대개 하루정도면 택배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택배의 크기가 작다면 분실 우려가 있다보니 행낭이라고 불리우는 가방에 추가로 포장을 해 줍니다. 그런 행낭 포장 과정을 처리하기 위한 터미널을 콘솔 HUB 터미널이라고 부릅니다. 그런 이유로 인해서 가산콘솔 허브 터미널에서는 위와 같은 작은 사이즈 택배에 관해 추가적인 행낭 포장이 이루어집니다.
콘솔 HUB 터미널에 택배가 들어가면 통상적으로 배달하는 택배보다는 배달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이 조금 더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씩 하나씩 행낭 포장을 하는 절차가 더해지기 때문입니다. 행낭 포장을 하는 상하차 절차에서도 시간이 소요되다보니 적어도 하루 이상 더 필요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메인 HUB 터미널에서 소형 사이즈 택배에 대해서 분류도 진행됩니다. 그러나 메이저 택배사들은 갈수록 소형 택배 전문 터미널인 콘솔 허브 터미널을 늘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소형 크기 택배 전문 콘솔 Hub 터미널을 구축하는 경우에는 분실되는 위험도 줄일 수 있으며 분류 업무의 간소화 및 인건비의 절감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수도권으로 배달이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당일 배송 서비스가 가능한 만큼 택배사들의 경우 콘솔 허브 터미널을 확장하는 추세입니다. 당연히 전국적으로 모두 반영되는 부분은 아니므로 지역에 따라 배달에 소요되는 기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인해서 근래 들어 사이즈가 조그만 물건 같은 경우에는 콘솔 HUB 터미널을 들릴 가능성이 높아졌고 그것으로 인해서 딴 사이즈 택배에 비해서 배송되는데 소요되는 기간이 1일이나 2일 가량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간선 상하차 의미
콘솔 Hub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으니 간선 상하차에 관련해서도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이동을 하기 위해 트럭에 택배를 적재한 것을 간선 상차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간선 상차할 때 적재한 택배들을 내리는 것을 간선 하차라고 말합니다.
간선 상하차가 메인 HUB 터미널에서 이루어지는 경우 택배 배송을 위한 준비 중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콘솔 허브 터미널에서 간선 상하차가 진행된다면 앞서도 정리해 드린 것처럼 행낭 포장 과정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자기가 거주하는 지역 터미널에서 간선 상하차가 뜬다면 택배 도착이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추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가산 콘솔 Hub 위치와 간선 상하차에 관련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또는 이틀 정도면 택배를 받습니다. 하지만 드물게 택배가 지연되어서 배송조회를 하실 때 위치가 가산 콘솔 Hub로 나올 때에는 위쪽의 글을 참고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